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팁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재난지원금 배달앱 사용방법

by ❄♚❅❉♛♜♝♞❅ 2021. 9. 13.
반응형

5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은 10월 29일까지인데 올해 말까지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빨리 신청해서 빨리 받는 것이 좋다. 만약 재난지원금을 받았다면, 재난지원금 사용처를 꼭 확인해야 한다. 모든 가게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소상공인, 자영업자가 운영하는 지역사랑 상품권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재난지원금 배달앱은 원래 사용이 불가능한데, 사용이 가능한 방법도 있다.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1. 재난 지원금 사용가능 한 곳

동네 전통시장, 동네마트, 동네 미용실, 약국, 병원, 학원, 프랜차이즈 가맹점(편의점, 빵집, 카페, 치킨집 등), 식당, 의류점 등. 단, 대형마트는 사용이 불가능 하지만, 대형마트 내에 있는 임대매장과 농협 하나로 마트의 경우에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된 매장이 있다면, 재난지원금이 사용 가능하다.

 

 

 

 

2. 재난 지원금 사용 불가능한 곳

백화점, 복합쇼핑몰, 대형마트 등(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등 대기업 브랜드), 면세점, 유흥업종, 대형 전자판매점 직영매장, 프랜차이즈 직영 매장(프랜차이즈의 경우 가맹점은 가능하지만 직영매장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확인이 필요하다.), 대형 외국계 매장, 대형 온라인몰, 홈쇼핑, 대형 배달앱 등

 

우리 동네에서 재난지원금 사용이 되는 곳인지 안되는 곳인지 헷갈릴 때에는 아래 사이트에 접속해서 내가 살고 있는 동네 주소를 입력한 다음 확인이 가능하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안내 - 메인

 

xn--3e0bnl907agre90ivg11qswg.kr

 

 

 

[5차 재난지원금 배달앱 사용방법]

 

배달의 민족 같은 대형 배달앱의 경우에는 재난지원금 사용이 원칙적으로는 불가능하다. 하지만 배달앱에서도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만나서 결제'를 이용하는 것이다. 배달앱을 이용해서 주문을 할 때 결제수단을 [만나서 결제]로 변경을 하면,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하다. 

배달의민족-만나서결제
배달의 민족 만나서 결제

 

 

 

 

이러한 방법으로 결제를 하면 배달원이 가지고 오는 카드 단말기를 이용해서 결제를 하기 때문에 배달앱을 통한 결제가 아니라 가맹점 결제로 분류된다. 배달의 민족의 경우에는 앱 에서 만나서 결제를 선택해서 재난지원금을 사용하면 되지만, 쿠팡 이츠의 경우에는 앱에서만 결제가 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재난지원금 사용이 불가능하다. 위메프오의 경우, 만나서 결제를 지원하기 때문에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