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팁

현대카드 재난지원금(국민지원금)신청하기 및 국민지원금 사용처

by ❄♚❅❉♛♜♝♞❅ 2021. 9. 9.
반응형

현대카드 재난지원금(국민 지원금)을 현대카드 앱으로 신청을 하면 다음날부터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을 입력하면 국민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현대카드 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 신청하기]

 

 

 

 

1. 현대카드 앱을 먼저 다운로드 한다.

현대카드 앱

 

2. 현대카드 앱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하면 메인화면에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이 바로 보인다.

파란색 박스를 클릭해준다.

현대카드 앱 접속

 

 

 

 

3. 신청자격, 기간, 지급금액, 사용처 등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 하단에 신청을 클릭한다.

- 국민지원금 신청기간 : 9월 6일 오전 9시 ~ 10월 29일 18시

- 국민지원금 사용기간 : 국민지원금 사용가능 문자 메시지 수신일 ~ 2021.12.31(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4. 초기 5일간은 국민지원금 신청에 사람들을 몰리는 것을 분산시키기 위해 5부제를 시행하는데 본인의 출생년도 끝자리에 맞는 날짜에 신청하면 된다. 9월 10일까지는 본인의 신청날짜가 아니면 신청이 불가능하고, 다음주부터는 날짜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국민지원금 5부제

 

 

 

5.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페이지에서 파란색 박스 [대상자 조회 신청]을 클릭하면 본인인증을 진행해야 한다.

국민지원금 카드정보 입력

 

 

 

6. 국민지원금을 받을 현대카드를 클릭하고, 카드 유효기간과 CVV번호, 카드 비밀번호 앞 2자리를 입력해준다.

국민지원금 신청 본인인증

 

 

7.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동의 및 신청에서 전체동의를 해준 다음 하단에 [대상 여부 확인하기] 박스를 클릭한다.

국민지원금 신청 동의

 

 

 

 

 

8. 신청인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지, 가구원 수 신청 정보를 확인한 다음 신청하기를 클릭한다.

국민지원금 신청 정보

 

 

9. 국민지원금 신청이 완료되었고, 신청한 다음 날 신청 결과를 받을 수 있으며 결과를 받은 후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국민지원금 신청 결과

 

 

 

 

10. 국민지원금 배정이 확정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으면 사용이 가능한데, 내가 살고 있는 주소지 내 지역사랑 상품권 가맹점에서만 국민지원금 사용이 가능하다.

국민지원금 배정 메시지

 

 

 

[우리 동네 국민지원금 사용처 확인하기 / 지역사랑 상품권 사용처 확인]

 

 

우리 동네 국민지원금 사용처는 각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 국민지원금 사용처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1. 국민지원금 사용처 홈페이지

 

https://xn--3e0bnl907agre90ivg11qswg.kr/

 

국민지원금 사용처 안내 - 메인

 

xn--3e0bnl907agre90ivg11qswg.kr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을 한 다음, 거주지역과 카테고리를 입력하면 국민지원금 사용가능 매장을 확인할 수 있다.

우리동네 국민지원금 사용가능 매장

 

 

 

2. 신한카드의 국민지원금 사용가능 매장 확인

신한카드 앱 신한페이판에 접속해서 사용가맹점 조회에 들어간다. 지역과 업종을 선택하면 국민지원금 사용가능 매장을 지도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 국민지원금 가맹점 조회

 

 

3. 현대카드 국민지원금 사용가능 매장 확인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메뉴에서 사용처 조회를 클릭한다. 지역과 지역상세만 입력한 다음 검색을 누르면 국민지원금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다.

현대카드 국민지원금 가맹점 조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