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팁

화이자 백신 후기 (1차 화이자 백신 부작용, 2차 화이자 백신 부작용)

by ❄♚❅❉♛♜♝♞❅ 2021. 9. 11.
반응형

화이자, 모더나 등 백신에 대한 부작용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 사람들마다 그 부작용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정확하게 규정할 수는 없다. 그래도 먼저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의 경험을 공유하면 어느 정도 대처는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화이자 백신 1차, 2차를 모두 접종 완료했다.

 

 

 

[화이자 백신 1차 후기]

화이자 백신 1차 접종은 동네 소아과 병원에서 맞았는데 병원에 사람들이 매우 많았다.

화이자 백신 접종 병원

병원 리셉션에서 접수를 한 다음, 백신 접종자 신분을 먼저 확인하고 코로나 19 예방접종 예진표를 작성한다. 

코로나 예방접종 예진표

화이자와 모더나 두 개 중에서 접종이 가능한데 화이자를 맞는 것으로 되어 있어서 화이자 스티커를 옷에 부착해주었다.

화이자 백신 스티커

 

 

 

 

혈압을 체크하고 의사와 면담을 한 다음에 약 20분 정도 대기를 한 다음 화이자 백신을 접종했는데 독감 예방주사 맞을 때처럼 따끔하고 그렇게 아프지는 않았다. 소아과에서 백신을 맞아서 그런지 귀여운 밴드를 붙여주셨다.

화이자 백신 접종

 

화이자 접종을 하고 나면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에 대한 안내문을 준다. 화이자 백신의 가장 큰 부작용은 심근염, 심낭염인데 심장에 염증이 생기는 심각한 부작용으로 만약 호흡곤란이 오면 바로 가까운 병원으로 연락하거나 가야 한다.

코로나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에 대한 안내문

화이자 백신을 접종한 부위에 냉찜질을 하거나 너무 아프면 타이레놀을 먹으라고 하셨다. 

 

 

 

 

[화이자 백신 부작용 - 1차 접종]

접종 직후 : 별다른 느낌은 없었다. 접종을 하고 바로 마트로 가서 쇼핑을 하다가 집에 왔는데 불편함이 없었다. 집에 와서 밴드를 떼니 약간 피가 묻어있긴 했다.

화이자 백신

접종 4시간 후 : 팔이 뻐근하고 무거운 느낌이 든다.

접종 6시간 후 : 접종을 한 팔을 위로 올리는 것이 불편하고, 약간 근육통 생긴다.

접종 10시간 후 : 밤이 되니 통증이 확실히 심해지긴 한다. 약간 접종 부위에 발열감이 느껴지고, 움직일 때마다 팔이 아프다. 반대편 팔도 아픈 것 같고, 겨드랑이 임파선까지 통증이 있다.

 

 

 

다음 날 오전 : 발열감은 사라진 것 같지만 여전히 팔에 통증은 있고 팔을 위로 올리기가 더 힘들어진다. 양치하거나 샤워하거나, 옷 갈아입을 때, 머리 묶을 때, 드라이할 때 등 팔을 사용할 때마다 통증이 느껴진다.

다음 날 저녁 : 통증이 많이 사라지고 팔을 올리는 것은 여전히 힘들지만 훨씬 컨디션이 좋아진다.

접종 2일째 : 접종 부위에 통증은 없으며, 팔을 사용할 때 약간 불편하기는 하지만 큰 어려움은 없다. 저녁쯤 되니 화이자 백신 부작용이 거의 사라진 느낌이다.

 

 

[화이자 백신 2차 후기]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러 가기 전에 국민 비서 구삐로부터 화이자 백신 접종 날짜와 장소에 알림 톡이 온다.

국민비서 알림톡

정해진 시간에 병원에 가서 코로나 예방접종 예진표를 또 작성하고 의사를 만나서 면담을 한다. 2차는 1차보다 많이 힘들지도 모른다는 것과 부작용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신다.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화이자 접종자에게 화이자 목걸이를 주셔서 대기를 하다가 접종을 하고 나면, 바로 접종 완료했다는 국민 비서 알림톡이 또 온다.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완료 알림톡

 

 

[화이자 백신 부작용 - 2차 접종]

접종 당일 : 저녁이 되니 약간 미열이 있는 것 같고 두통이 매우 심해서 저녁 먹고 타이레놀을 2정을 먹고 바로 잤다. 

접종 당일 새벽 2시 : 몸살 기운 때문에 잠이 깼는데 타이레놀 약효가 떨어졌는지 두통이 다시 심해지고 팔도 무겁다. 다시 타이레놀 2알을 먹고 뒤척이다가 잠이 들었다.

접종 다음날 : 1차 접종을 했을 때 보다 확연히 컨디션이 안 좋은 느낌이다. 몸에 힘이 없고, 팔과 어깨, 등까지 근육통이 생기고, 두통이 계속 심하다. 타이레놀을 너무 많은 먹는 것 같아서 안 먹으려고 했지만 너무 힘들어서 또 타이레놀 2알을 먹었다. 접종 한 팔에 통증이 심해서 움직이기만 해도 아프고 불편하다. 거의 시체처럼 누워서 하루 종일 잠만 잤다. 저녁이 되어도 근육통과 두통은 지속된다.

 

 

 

 

접종 2일째 : 화이자 1차 백신을 접종하고 2일째에는 정상 컨디션이었는데 2차는 힘들다. 여전히 몸에 힘이 없고, 팔에 통증도 차도가 없다. 샤워하거나 팔을 드는 동작을 하면 통증이 심해지고, 두통은 조금 나아지긴 했지만 없어지지는 않는다. 접종 2일 째 저녁이 되니 컨디션이 약간 좋아지기는 했다. 저녁에 자고 나면 괜찮아질 것 같기는 하다.

 


 

백신 부작용이 심한 사람들도 있고, 없는 사람들도 있지만 백신을 맞고 나서 2~3일 정도는 안정을 취하고 만약 직장인이라면 2차 백신을 접종을 하고 하루 정도는 연차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두통 외에는 큰 부작용은 없었지만 괜찮다가 갑자기 부작용이 심해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