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팁

서울 근처 가볼만한 계곡 주차장 정보(서울근교 계곡 주차장)

by ❄♚❅❉♛♜♝♞❅ 2021. 7. 27.
반응형

서울 근처에 가볼 만한 계곡이 많은데 대부분 일찍 가지 않으면 주차가 힘들다. 그렇기 때문에 계곡 선정 시, 주차장도 중요한 선정 요인이 될 수 있다. 미리 주차시설을 파악하고 가서 시간 낭비하는 일이 없어야 한다.

 

[서울 근교 계곡 주차장 정보]

 

1. 서울근교 청계산 맑은 숲 공원 계곡

네비로 '청계산 맑은숲공원'을 검색해서 가면 공영주차장이 나오며 주차비는 무료이다. 공영주차장 건너편에도 주차장이 있는데 그곳도 무료이며, 만약에 주차자리가 없다면 청계사까지 올라가면 청계사 앞에 별도의 주차공간이 있다. 

 

 

 

2. 진관사 계곡 - 진관사 계곡 주차장 '한문화 공영주차장'

진관사 계곡은 네비로 '한문화 공용주차장'을 검색해서 가면 된다. 한문화 공영주차장 주차요금은 5분당 100원으로 1시간에 1,200원이다. 하루 최대 요금은 13,000원이고 장애인, 국가유공자, 고엽제 후유증 환자는 주차요금의 80%를 할인해주며, 다둥이 3자녀는 50% 할인, 다둥이 2자녀는 30% 할인을 해준다. 요즘 은평 한옥마을이 인기가 많아 주차가 어렵기 때문에 아침 일찍 가는 것을 추천한다. 주차장에서 5분 정도 거리에 계곡이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있는 가족이 가면 좋다.  

 

3. 안양계곡 - 안양 예술공원 주차장

안양 예술공원은 계곡물이 깊지 않기 때문에 어린아이들과 가기에 좋다. 안양예술공원 주차장은 네비로 '안양 예술공원 노외주차장 입구'를 검색하며 되며 1시간 주차 시에는 1,000원, 2시간 주차 시 3,400원, 3시간 주차 시 7,000원, 4시간 주차 시 11,800원, 5시간 주차 시 16,600원, 6시간 50분 이상 주차 시 25,000원이다. 하지만 1일 선불 요금을 납부하면 8월 기준 주말 11,000원에 주차장을 종일 이용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4시간 이상 주차를 할 예정이라면 선불요금제를 이용하는 것이 저렴하다.

 

 

 

 

4. 남양주 계곡 청학 밸리 리조트 주차장

경기도 남양주에 있는 계곡으로 네비에 '청학 밸리 주차장' 또는 '별내제 1 공영주차장 입구'를 검색하면 바로 입구로 갈 수 있다. 주차비용과 입장료가 무료이기 때문에 일찍 가야 주차가 가능하다. 취사는 불가능하고, 음식 배달은 가능하다. 만약 청학 밸리 리조트 주차장에 주차를 못했다면 근처 카페 라플렌을 이용하고 주차하는 것을 추천한다.

 

5. 양주 송추계곡 주차장

양주 송추 계곡은 '송추 제1 주차장'과 '송추 제2주차장'이 있는데 제2주차장이 계곡과 좀 더 가깝고 다리 밑 자리에 주차를 하면 그늘에 주차가 가능하다. 네비로 '송추 제2주차장'으로 검색하면 바로 갈 수 있다. 

송추주차장-요금제

송추계곡 송추 주차장 주차요금은 2천 원~7천500원이며, 차종에 따라서 다르다.

 

 

 

6. 양평 중원계곡 주차장

네비로 '양평 중원계곡'을 검색하면 계곡 무료 주차장까지 갈 수 있다. 하지만 주차장이 협소해서 일찍 가지 않으면 주차가 불가능하다. 근처에 하루 만원 유료주차장이 있으며, 현금으로만 결제가 가능하다. (계좌이체도 가능) 계곡 근처에 주차장이 3개가 있는데 계곡 초입에 바로 있는 주차장의 경우 계곡까지 많이 걸어야 하기 때문에 그다음 주차장에 주차하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