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팁

마블 영화 보는 순서(캡틴 아메리카, 캡틴 마블, 아이언맨, 헐크, 토르, 어벤져스 등)

by ❄♚❅❉♛♜♝♞❅ 2021. 7. 26.
반응형

마블 영화팬이라면, 매년 마블 영화가 개봉할 때마다 이전 시리즈를 복습을 하는데, 워낙 시리즈도 많고, 인물도 많기 때문에 헷갈리는 경우가 많다. 심지어 지금도 계속해서 세계관과 새로운 인물들이 추가가 되고 있는데, 지금까지 마블 영화 순서를 알아보자.

어벤져스
어벤져스

 

[ 마블 영화 보는 순서 ]

 

1. 퍼스트 어벤져 2011

마블 영화의 시작,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왜소하고 약한 주인공 스티브 로저스가 과학을 만나서 캡틴 아메리카가 되는 과정을 그린 영화이다. 비리비리한 주인공이 슈퍼 히어로가 되는 과정도 재미있지만, 주인공의 강한 의지를 엿볼 수 있다.

2. 캡틴 마블 2018 

1995년을 배경으로 공군 파일럿 시절의 기억을 잃은 캐럴 덴버스가 캡틴 마블이 되는 과정을 그린 내용이다.

3. 아이언맨 2008

천재적인 두뇌와 재능 가진 사업가 토니 스타크가 아이언맨 슈트를 개발하여 아이언맨이 되는 스토리이다.

4. 아이언맨2 2010

아이언맨이 된 토니 스타크의 1년 뒤를 배경으로 빌런 위플래쉬와의 대결을 그린 내용이다.

 

 

 

 

5. 인크레더블 헐크 2008

브루스 배너 박사가 실험으로 녹색 괴물 헐크가 된 스토리를 그린 내용으로 스스로의 통제를 고민하는 주인공의 고뇌를 볼 수 있다.

6. 토르 천둥의 신 2011

아스가르드의 후계자인 토르와 그 동생 로키와의 스토리 및 토르가 지구에 와서 생기는 일들을 다룬 영화로, 토르와 제인의 러브스토리도 있다.

7. 어벤져스 2012

토르의 동생 로키가 데려온 외계종족 치타우리에 맞서기 위해 어벤저스 영웅(아이언맨, 블랙위도우, 토르, 캡틴 아메리카, 헐크, 호크아이) 들이 모두 모여 치타우리를 처치하여 지구를 지키는 내용이다. 

8. 아이언맨2 2013

어벤저스 사건 이후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의 고뇌와 혼란을 그린 내용으로 아이언맨의 마지막 솔로 뮤비이다.

 

 

 

 

9. 토르 : 다크월드 2013

다크엘프로부터 아스가르드를 구하기 위한 에테르 전투와 토르와 제인의 러브스토리를 다시 한번 다루는 영화로 인피니티 스톤에 대한 내용이 공개되는 영화이다.

10. 캡틴 아메리카 원터 솔저 2014

캡틴 아메리카의 친구였던 버키가 빌런 윈터 솔저으로 등장하여 대결을 하는 스토리로, 세상도 구해야 하지만 친구와도 싸워야 하는 캡틴 아메리카의 고뇌도 볼 수 있다.

11.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1 2013 

지금까지 영웅들과는 다른 소위 병맛 캐릭터 영웅이 나오는 시리즈로 그들이 가오갤이 된 스토리와 빌런 타노스에 대항하여 우주 수호자 된 내용을 다룬다.

12.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2 2017

가오갤의 리더 스타로드의 갑자기 나타난 아버지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13.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2015

막심모프 남매와 그로 인해 탄생한 인공지능 울트론이 등장하는 스토리이다.

14. 앤트맨 2015

몸의 크기를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는 핌 입자로 인한 앤트맨 탄생 스토리를 다룬 영화로 엔트맨이 핌 입자를 악용하려는 세력을 막는 내용이다.

15.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 2016

어벤저스 멤버들 간의 갈등을 그린 내용으로 어벤저스를 관리/감독하는 시스템인 '슈퍼히어로 등록제'를 두고 내전 하는 그들의 모습을 담고 있다.

16. 스파이더맨 홈커밍 2017

토니스타크에게 소위 캐스팅된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 빌런 벌처에 맞서 세상을 구하는 영웅이 되고 싶은 스파이더맨의 성장을 그린 영화이다. 

17. 닥터 스트레인지 2016

천재 외과의사 닥터 스트레인지가 불의의 사고를 당한 후, 강력한 능력을 얻게 되면서 히어로가 되는 과정을 그린 영화이다. 

 

 

 

 

18. 블랙팬서 2018

시빌 워 이후, 와칸다의 계승자 블랙팬서와 희귀 금속 '비브라늄'과 와칸다를 노리는 악당과 싸우는 내용으로 전투씬에서 한국이 배경으로 등장하여 화제가 되었다.

19. 토르 라그나로크 2017

죽음의 여신 '헬라'와의 토르와의 대결을 그린 내용으로, 토르의 가족사를 더 자세히 알 수 있다.

20. 어벤저스 인피니티 워 2018

최강 빌런 타노스에 맞서서 인피니티 스톤을 두고 새로운 조합의 어벤저스(아이언맨, 토르, 닥터 스트레인지, 가오갤, 헐크, 스파이더맨, 블랙 팬서, 캡틴 아메리카, 블랙 위도우, 완다 막시모프, 비전, 팔콘)가 대결을 펼친다.

 

 

 

 

21. 앤트맨과 와스프 2018

시빌워 사건 이후 슈퍼히어로와 가족 사이에서 고민하면 앤트맨이 빌런 고스트에 대항하여 양자 영역 기술을 두고 대결을 펼친다.

22. 어벤져스 엔드게임 2019

인피니티 워 이후 절반만 남게 된 지구의 운명을 바꾸기 위한 어벤져스의 최후 전쟁을 그린 영화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