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팁

아이폰 촬영영상 프리미어 프로에서 너무 밝게 나올 때 과노출 HDR모드 수정방법

by ❄♚❅❉♛♜♝♞❅ 2024. 10. 15.
반응형

아이폰으로 촬영한 영상을 프리미어 프로에서 작업하려고 가져왔을때 컬러가 너무 밝게 나오는 경우가 있다. 색감이 전부 날아간 것 처럼 보이는데 어떻게 수정하는지 알아보자.

 

 

 

 

 

 

 

아이폰 촬영 영상 색감이 날아갈때 (HDR 모드)

 

아이폰 촬영한 영상을 프리미어 프로에 가져왔을때 과노출이 되어서 색감이 날아간 것처럼 보이는데 이유는 아이폰이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동영상 모드에서 HDR를 지원하기 때문이다. 다른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보다 아이폰으로 촬영하면 빛의 노출이 더 많아서 프로그램 충돌때문에 이런 빛날림? 현상이 나타난다고 한다.

 

 

 

 

 

 

수정하는 방법은 프로젝트에서 동영상을 우클릭한뒤 수정 >> 푸티지 해석을 클릭해준다.

 

푸티지 해석에서 제일 아래 색상 공간 재정의Rec 2100 HLG로 되어 있다. 

 

 

 

 

 

 

 

색상 공간 재정의Rec 2020으로 변경해준다.

 

색감이 조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색상 공간 재정의 변경전 VS 변경후

 

 

 

 

 

 

그래도 색감이 정확하게 구현이 되지 않는데 만약 아이폰으로 촬영한 색감그대로 구현하고 싶다면 아이폰에서 촬영한 동영상에서  HDR 모드를 제거하고 동영상을 변환해주면 된다. 아이폰으로 촬영된 영상을 보면 좌측 상단에 HDR이라고 적혀있다.

 

 

 

 

 

 

해당영상에서 HDR을 제거하는 방법은 iMovie(아이무비)앱에 접속을 해준다. 해당영상을 불러온 다음 내보내기를 클릭해준다.

 

[내보내기 및 공유]에서 [비디오 저장 또는 공유]를 클릭한 뒤 옵션을 눌러준다.

 

 

 

 

 

 

 

옵션 창을 보면 HDR이 켜져있는데 꺼준다음 완료를 하면 HDR이 없는 버전의 동영상으로 저장이 된다.

 

HDR 모드가 삭제된 영상을 카톡으로 보내기한 다음 PC에서 다운 받으면 색감이 날아가지 않고 원본 그대로 저장해서 프리미어 프로에서 편집가능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