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팁

스물다섯 스물하나 결말 예상 (백이진의 죽음으로 새드엔딩?)

by ❄♚❅❉♛♜♝♞❅ 2022. 3. 15.
반응형

남주혁 김태리 주연의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가 화제인데, 응팔에서 남편 맞추기 처럼 나희도의 남편이 누구인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그래서 스물다섯 스물하나 결말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있는데 과연 두 사람은 이어질까?

 

 

스물다섯 스물하나 결말 예상 새드엔딩? 해피엔딩?

1. 백이진의 죽음으로 새드엔딩이다.

현재까지 보여준 여러가지 정황으로 백이진이 죽는게 아닐까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이를 뒷받침하는 다양한 근거들이 있는데

1) 나희도의 딸 이름이 김민채로 백이진과 성이 다르다. 

2) 민채가 엄마의 사진앨범을 보면서 백이진을 못알아본다. 처음보는 사람인 것 처럼 말한다.

 

 

 

 

3) 김민채의 아빠는 미국에 있다고 했는데, 나희도 엄마가 성인이 된 나희도에게 지난달에 이진이 만났어 라고 한다.

(백이진이 죽어서 나희도 엄마가 백이진 납골당에 갔다온 것으로 추측이 된다.)

4) 나희도 엄마와 성인이 된 나희도가 백이진 이야기를 할 때 두 사람은 검은색 옷을 입고 있다.

5) 스물다섯 스물하나 1화에 나희도가 국화꽃을 들고 있는 장면이 나온다.

6) 성인이 된 나희도가 고등학교 시절 백이진과 친구들과 갔던 추억이 많은 수학여행을 기억하지 못한다.

 

 

 

7) 김민채가 나희도에게 왜 수학여행을 기억하지 못하냐고 묻는 차 안 씬에서 두 사람은 검은색 옷을 입고 있다.

8) 올림픽이 2001년에 개최되는 것으로 드라마상에서는 나오는데 2001년에는 미국에서 911테러가 발생했다. 2001년에 미국에서 올림픽이 개최되고 취재를 하러 백이진도 미국에 갔는데 911 테러 사고로 죽는 것이다.

9) 카페 이름이 2521이다. 두 사람은 나희도가 21살, 백이진이 25살에 헤어진 것을 의미하고 이를 추억하기 위해 카페 이름을 2521로 한 것이다. 

 

 

 

 

2. 김민채는 백이진의 딸이며 해피엔딩이다.

1) 백이진의 부모는 친부모가 아니다. 어떤 이유로 백이진이 어린 시절 입양되었을 것이다.

(백이진이 아빠와 통화를 하는 장면에서 이렇게 키워주셔서 감사하다는 대사가 있다. 진짜 아들이면 이런 대사를 안하지 않을까란 뇌피셜이 있다.)

 

 

2) 백이진은 친부모님을 찾게 되고 친아버지의 성을 따라서 개명을 하게 된다. 그래서 성이 백에서 김으로 바뀌게 된다.

3) 민채는 아빠의 개명 전 이름을 모르기 때문에 백이진 이름을 생소하게 느끼는 것이다. 

4) 김민채가 백이진의 젊은 시절을 보고 알아보지 못한 것은 어린시절부터 아빠는 항상 해외에서 일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혹은 너무 아빠가 역변해서이다. (이 부분은 너무 슬프긴 하다ㅋㅋㅋㅋ)

5) 성인이 된 나희도가 딸에게 아빠가 한국에 오면 자가격리를 해야 된다고 말하는데 이는 기자를 계속 하고 있는 백이진이 해외에서 일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6) 나희도가 국화꽃을 가지고 있는 장면으로 나희도 주변인물의 죽음이 예상이 되는데, 아마 나희도의 친구가 아닐까 한다. 인생이 재미없다라고 하는 지승완이나 인절미인 고유림 중 어떤 사고 인해 누군가가 죽게 되고 이 충격에 나희도는 고등학교 시절을 일부러 잊으려고 했던 것 일 수도 있다.

7) 또는 수학여행 이후 백이진과 나희도는 더 행복한 추억을 많이 만들었고, 지금의 남편이 되었기 때문에 성인이 된 나희도는 고등학교 시절 수학여행을 기억하지 못하는 것일수도 있다. 

 

 

 

 

현재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다양한 결말들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꼭 해피엔딩이였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