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에 여행을 간다면 꼭 가보면 좋은 여행지 리스트 6 곳과 해운대 맛집 추천 리스트10 곳을 알아보자.
1. 부산 해운대 광안리 맛집 추천 리스트
1) 부산 파크하얏트 라운지 / 에프터눈티 세트
파크하얏트는 서울에도 있지만 광안리에 있는 파크하얏트에서 식사를 하면 아름다운 광안리 바다와 광안대교를 감상하면서 브런치를 즐길 수 있다.
2) 광안리 회센터
신선한 회를 먹을 수 있는 광안리 회센터는 광안리 바닷가 바로 옆에 있기 때문에 회를 먹고, 광안리 해변 산책하기에도 좋다. 다양한 생선들을 한눈에 비교하면서 고를 수 있고, 살아있는 생선을 바로 회로 떠서 주기 때문에 차원이 다른 식감의 회를 맛볼 수 있다. 과거에는 서울사람들이 가면 더 비싸게 받는다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요즘은 블로그나 방송 등으로 정보가 이미 많이 공유가 되었기 때문에 그렇게 사기(?) 당할 일은 별로 없다.
3) 광안리 콩나물 해장국 새벽집
민락회 타운시장 바로 옆에 있는 콩나물해장국집으로40년이나 된 전주식 콩나물 해장국 24시간 식당이다. 메뉴는 콩나물 국밥이 메인이고, 다양한 국밥 종류가 있는데 모든 술집이 문을 닫았을 때 3차,4차로 가서 술을 마시거나 다음날 해장하기에 좋다. 양도 많고, 국물도 시원해서 인기가 많은 곳이다.
4) 해운대 암소갈비
해운대역에서 걸어서 10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있으며, 전화로 예약은 안된다. 직접 방문해서 웨이팅을 해야되고, 워낙 유명한 곳이라 대기 인원이 많다. 최근 넷플릭스 예능 먹보와 털보에서 이상순 외가에서 해운대 암소갈비를 운영한다고 해서 또 한번 이슈가 되기도 했다.
가격대는 양념갈비 1인분 46,000원 / 생갈비 52,000원으로 비싸지만 유명한만큼 진짜 맛있기 때문에 해운대에 간다면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5) 해운대 시장 떡볶이 맛집 상국이네
해운대전통시장에 있는 떡볶이 맛집 상국이네는 3대 천왕에 방송된적이 있으며, 항상 사람이 많다. 코로나가 아니면 오전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영업을 하며, 김밥, 튀김, 떡볶이, 만두 등 분식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메뉴는 다 판매하고 있다.
2층 건물로 생각보다 매장에 자리도 많지만, 대기 인원이 많고 포장손님도 많다. 삼국이네 떡볶이 맛은 단맛이 좀 더 강한데 학교앞에서 파는 떡볶이 같은 맛이 난다. 확실히 엽떡이라던지 프랜차이즈와는 다른 매콤달콤한 맛인데 떡볶이 매니아라면 한번쯤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6) 해운대 시장 꼼장어 맛집 해금강 곰장어
해운대 전통시장에 있는 해금강 곰장어는 상국이네 떡볶이 집 바로 맞은편에 있다. 살아있는 국내산 곰장어를 그 자리에서 조리해서 즉석구이로 만들어주는데 신선함은 물론 맛도 좋다. 이연복 쉐프님도 인정한 곰장어 맛집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7) 해운대역 근처 고등어회 맛집 한어부의 고등어 사랑
신선한 고등어회를 먹을 수 있는 해운대 맛집 한어부의 고등어 사랑은 수족관에 고등어가 있고, 주문을 하면 바로 손질해서 주신다.
신선한 고등어회를 맛볼 수 있고, 고등어회 외에도 다른 회나 생선구이도 맛있다.
생각보다 가격도 비싸지 않으며, 가성비 좋은 회 정식과 생선구이를 맛볼 수 있다.
8) 해운대 밀면
해운대 밀면전문점으로 밀면, 비빔밀면, 만두 메뉴가 있다. 식당에서 제공되는 육수도 맛있으며, 밀면이 양이 그렇게 많지 않아서 밀면과 만두를 같이 주문해서 먹으면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
9) 해운대 달맞이길 카페인부산
카페인부산은 해운대 달맞이길에 있는 카페로 크기도 크지만, 해운대 바다가 보이고, 카페 인테리어를 미술관처럼 디자인했다. 커피 맛보다는 사진찍기에 더 좋은 카페로 카페 인테리어를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10) 해운대달맞이길 해운대기와집대구탕
식신로드2에 방영되었던 해운대기와집대구탕은 메뉴가 1가지밖에 없다. 하지만 항상 이곳도 대기인원이 많아서 식사시간을 피해서 가는 것을 추천한다. 신선한 대구가 한마리 통째로 들어있어 양도 많고, 국물도 시원하다. 해장에도 좋아서 여행 마지막날 가는 것을 추천한다.
2. 부산 해운대 광안리 여행지 추천 리스트
1) 해운대 해수욕장
해운대 해수욕장은 무조건 한번 가봐야 하는 곳으로 부산의 랜드마크이지만 사진만 찍고 와도 된다. 오히려 광안리 해수욕장이나 송정 해수욕장이 더 놀기는 좋다.
2) 해운대 전통시장
해운대 해수욕장 근처에 있는 시장으로 시장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지저분 할 것 같지만 굉장히 깔끔하고, 맛집도 많다.
3) 해운대 달맞이길 문탠로드 블루라인파크
해운대 블루라인파크는 해운대 미포~청사포~송정까지 약 4.8km 해변길을 기차를 타고 가면서 관광을 할 수 있게 만든 시설이다. 해변열차와 스카이 캡슐 2가지가 있으며, 금액은 이동거리와 인원수에 따라서 다르다.
- 해운대 해변열차 금액 : 1회 7천원 / 2회 1만원 / 자유이용권 1만 3천원
- 해운대 스카이캡슐 금액 : 1~2인승 편도 3만원, 왕복 5만5천원 / 3인승 편도 3만 9천원, 왕복 6만 9천원 / 4인승 편도 4만 4천원, 왕복 7만 7천원
4) 해운대 해리단길
해운대역 뒷길을 해리단길이라고 하는데 예쁜 카페들과 식당, 빈티지샵, 소품 샵 등이 밀집되어 있다.
골목골목에 있는 카페과 샵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으며, 해리단 플리마켓을 자주 열기도 한다.
5) 광안리 요트투어
요트를 타고 광안리 수영만요트경기장에서 출발해서 광안대교를 지나 광안리 야경을 둘러보는 코스로 아름다운 풍경과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다.
광안리 요트투어를 검색하면 많은 업체들이 나오는데 가격은 거의 다 똑같으며 성수기에는 1인당 3만원 비수기에는 1만 5천원으로 색다른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요트투어는 낮투어와 야경투어가 있는데 야경투어를 추천한다.
6) 부산 송정 해수욕장
부산 송정 해수욕장은 여름에 서핑을 하러 많은 사람들이 오는 곳이다. 주변에 식당, 술집도 많고, 서핑강습 및 서핑대여를 해주는 서핑업체들도 많다.
여름에 서핑을 배우고 싶다면 송정 해수욕장을 추천하며, 파도가 해운대 해수욕장보다 세기 때문에 수영하면서 놀기에도 좋다.
송정 해수욕장에서는 문토스트가 유명한데, 새벽에 가도 정말 사람들이 많다. 솔직히 맛은 그렇게 특별하지 않아서 대기인원이 많다면 굳이 기다려서 먹는 것을 추천하지는 않는다.
'소소한일상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들의 블루스 출연진 / 우리들의 블루스 줄거리 / 노희경 작가 대표작 (0) | 2022.02.26 |
---|---|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사용법 / 오미크론 자가진단 키트 (0) | 2022.02.24 |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황대헌 실격에 방탄소년단 RM의 반응 (0) | 2022.02.08 |
뮤지컬 데스노트 티켓팅 / 데스노트 예매정보 (0) | 2022.02.05 |
[파주가볼만한 곳] 서울근교 파주여행 당일치기 여행코스 (출렁다리, 벽초지수목원, 임진각, 프로방스 마을) (0) | 2022.02.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