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팁

더 글로리 11화 12화 줄거리 : 죽은 손명오의 시체를 찾은 주여정과 문동은

by ❄♚❅❉♛♜♝♞❅ 2023. 3. 10.
반응형

더글로리 파트2 11화,12화에서는 주여정과 문동은이 박연진 살인의 증거를 찾기 위해 노력하고 본격적인 복수를 시작한다. 결국 주여정과 문동은은 죽은 손명오의 시체를 찾는데 성공한다.

 

 

 

더글로리 11화 손명오의 시체를 찾은 문동은과 주여정

손명오를 죽인 박연진을 박연진 엄마의 친구이자 경창철장 영준이 뒤를 봐주었고, 손명오의 시체도 오래된 장례식장에서 처리해버린다. 하지만 영준은 만약을 대비해서 손명오 시체를 관리인에게 부탁해서 보관한다. 

 

마취에서 깬 박연진은 주여정에게 자기에게 무슨짓을 했냐고 소리지르고 병원을 뛰쳐나가고, 마취 때 들은 주여정 목소리가 실제인지 상상인지 헷갈려 한다. 하도영은 문동은에게 무슨일이 있어도 본인은 박연진을 떠나지 않겠다고 이야기한다.

 

 

 

박연진 엄마는 주여정 아버지의 병원에 심어놓은 사람으로 부터 주여정이 윤소희 시체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과 윤소희의 시체가 시체안치실이 아니라 냉동실에 있다는 것을 듣게 된다. 이에 영진은 경찰 직원들을 시켜 알아보라고 지시를 한다. 

 

손명오가 걱정되던 최혜정은 손명오의 태블릿을 찾는데 그곳에서 박연진과 손명오의 마지막 대화가 녹음 된 파일을 듣게 된다.

 

전재준도 자신의 샵의 CCTV가 포맷된 것이 수상하다고 느끼고, CCTV 영상복구를 해주는 업체를 찾아가서 영상을 복구해달라는 의뢰를 한다. 

 

한편 박연진은 현남을 덫에 걸리기 하기 위해 사람을 풀어 현남의 남편과 도박을 하게 하고,  현남의 딸 뒷조사를 하다가 자퇴한 것을 알게 되고 현남의 집을 찾아온다. 박연진은 현남에게 전재준, 이사라, 최혜정을 미행하라고 하고, 현남의 딸은 드디어 미국으로 떠난다. 

 

 

 

 

문동은의 계획으로 현남의 남편은 박연진의 엄마에게 당신 딸이 사람을 죽인 것을 알고 있다라는 문자를 보낸다. 현남은 어떤 여자가 그 문자를 보내면 돈을 준다고 했는데 너무 찜찜해서 하기 싫다고 남편에게 말했지만 현남의 남편은 돈을 받을 수 있다는 말에 바로 문자를 보낸 것이다. 

 

한편 주여정은 손명오 시체가 있는 장례식장을 사고, 문동은과 함께 그 장례식장으로 간다. 

 

 

 

더글로리 12화 줄거리 박연진의 만행을 인터넷에 올린 문동은

장례식장에서 손명오를 시체를 확인한 주여정과 문동은은 영준이 보험으로 시체를 보관하고 있음을 직감한다. 

손명오를 죽인 범인에 대한 확신을 위해 주여정은 박연진이 필러를 맞으러 주여정 성형외과에 왔을 때  수면마취를 해서 박연진이 손명오를 죽일 때 발에 생긴 상처에서 샘플을 채취한다.

 

 

 

 

박연진의 엄마 영애는 계속 협박문자에 시달리고 영준을 찾아간다. 영준은 이미 문자를 보낸 사람 현남의 남편 신상을 알아봐줬는데, 영애는 뒤처리를 해줘야지 신상만 알아봐주면 어쩌냐고 소리친다. 이에 영준도 짜증을 내는데...

문동은과 같이 일하는 학교 선생 추정호는 아이들 치마 입은 사진을 찍는데 이 사실을 문동은이 전재준에게 알려준다. 추정호가 찍는 사진에는 예솔이 사진도 있었는데 이를 알게 된 전재준은 학교로 달려고 추정호를 폭행한다.

 

 

전재준은 폭행으로 경찰서에 끌려가고 하도영이 경찰서로 찾아온다. 두 사람은 결국 주먹질까지 하게 되는데, 하도영은 모든 사실을 알지만 전재준에게 가족 일이니 빠지라고 말한다. 

주여정의 엄마이자 병원 원장인 상임은 경찰청에 신고가 들어와서 안치실과 냉동실을 살펴보겠다는 담당자를 돌려보낸다. 담당자는 불법으로 냉동실에 보관하고 있는 시체를 안치실로 옮기라고 말하지만 상임은 억울한 사연이 있는 시체이기 때문에 절대 그럴 수 없다고 말한다.  

 

 

 

박연진은 예솔이 학교에 있었던 일에 대해 하도영과 말싸움을 하다가 하도영이 예솔이가 친딸이 아니라는 모든 사실을 알고 있는 것에 대해 놀라는데,하도영은 설사 이혼하더라고 예솔이는 자신의 딸이라고 말한다.

문동은 반 학생 엄마들이 갑자기 문동은을 찾아오고, 문동은은 자신의 엄마가 학부형들에게 그동안 뇌물을 받았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문동은은 이사라를 이사라 아빠가 목사로 있는 교회에 오게 하고 미리 준비해준 마약을 하게 만든다. 교회에 있던 많은 사람들이 약에 취한 이사라의 모습을 보게 되고, 교회로 온 박연진과 문동은은 마주친다. 이미 문동은은 박연진의 만행을 인터넷에 올린뒤였고, 박연진은 자신이 살인했다는 증거가 있냐고 묻는다. 이에 문동은은 엄청나지 라고 대답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