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팁

강남세브란스 주차장 셔틀버스 안내 CT, 골밀도검사, 전신 뼈 검사 방법 및 검사비용

by ❄♚❅❉♛♜♝♞❅ 2022. 3. 22.
반응형

강남세브란스에서 CT, 골밀도검사, 전신 뼈 검사 방법 및 비용, 강남세브란스 주차, 셔틀 정보를 알아보자.

 

 

 

[강남 세브란스 CT,골밀도검사,전신 뼈 검사 방법 및 비용]

1. 강남 세브란스 골밀도 검사 방법 및 비용

1) 1동 4층 영상의학과 골밀도 검사실에서 진행되며, 금속을 착용하지 않은 경우, 일상복 입고 검사가 가능하다. 

(골밀도 검사 소요시간 약 5분)

2) 골밀도 검사 비용은 강남세브란스의 경우 약 5만원이다. 

 

 

 

 

2. 강남세브란스 전신 뼈 검사(whole body bone scan) 방법 및 비용

1) 금식이 필요하지 않는 검사로 예약시간에 정맥주사를 맞은 후 3~4시간 뒤에 검사를 진행한다.

2) 금속이 없는 경우 일상복을 입고 검사가 가능하다.

3) 검사방법은 차렷자세로 엉덩이쪽에 금속판을 대고 누워서 약 20분 정도 검사를 한다.

4) 전신 뼈 검사비용은 강남세브란스의 경우 약 10만원이다. 

 

 

 

 

3. 강남세브란스 CT 검사방법 및 비용

1) 물 포함 4시간 동안 금식이 필요하며, 검사복을 입고 누워서 검사를 진행한다.

2) CT검사 시간은 약 5분이며, 숨을 들이마시고 참는 과정을 반복하며, 검사 도중 조영제를 투여하는데 몸에 온열감과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3) 조영제 부작용은 오심, 구토, 두드러기, 가려움, 주사부위 통증, 기침, 의식저하이며, 부작용 발생 시 병원으로 연락해야 한다.

4) 강남 세브란스 CT 검사비용은 부위 별로 약 15만원~16만원으로 경부CT, 흉부CT, 복부골반CT 3부위를 촬영할 경우 약 46~47만원의 비용이 발생한다.  

 

 

 

 

[강남 세브란스 주차장 및 셔틀버스 이용 안내]

1. 강남 세브란스 주차장 요금

1) 주간은 30분까지는 2천원이고, 15분당 1천원이 가산된다. (단, 15분 이내 출차는 무료)

2) 밤 12시부터 다음날 새벽 6시 사이에는 주차요금이 천원이다.

3) 당일주차는 당일권(2만원)을 구매해야 되고, 당일권 사전 등록은 1동B1 주차관제실, 각 정산소에서 가능하다.

4) 장애인차량(스티커부착 및 복지카드 소지차량)은 50% 할인이 된다.

5) 발렛파킹은 2동 1층 현관 앞, 1동 지하에서 접수하며 발렛파킹 비용은 무료이다.

 

 

 

 

2. 강남세브란스 무료주차

1) 입원 및 퇴원 당일 차량 1대 1회는 무료이다.

2) 수술, 시술하는 환자 당일 차량 1대 1회 무료이다. (시술은 뇌혈관, 심장혈관만 적용)

3) 일요일과 공휴일은 당일 차량 1대 1회 무료이다. (토요일은 무료가 아니며, 주차비 내야 됨)

4) 진료없이 무료발급 증명서류 방문 시에는 주차요금을 내야 한다. 

5) 응급실에 재원 중인 경우 보호자 차량 수와 입출차 횟수에 상관없이 무료이다.

(응급실에서 병실로 이동한 경우, 당일 밤 12시 이후부터는 주차비용이 발생한다.)

 

 

 

 

3. 강남세브란스 셔틀버스 운행시간표

강남 세브란스는 도곡, 한티 노선 / 매봉, 역삼 노선 / 매봉, 비자검진센터노선 / SRT 수서역 노선을 운영하고 있으며, 평일과 토요일 셔틀버스 운행시간이 다르다. (공휴일은 셔틀버스를 운행하지 않는다.)

 

 

 

[강남세브란스 진단서 발급 관련]

1. 제증명료 발급 비용

: 일반진단서, 병무용진단서, 상해진단서, 후유장애진단서, 근로능력평가용 진단서,장애인증명서,사망진단서, 출생증명서,입퇴원확인서,외래통원증명서,의무기록사본 발급료,입원사실증명서 발급 비용

 

 

 

 

2. 진단서 대리인 발급 가능한 경우

1) 환자의 친족 : 환자가 사망하거나 의식이 없는 경우 가능하며, 발급요청자의 신분증 사본과 환자와의 관계를 증명하는 서류가 필요하다.

2) 환자의 형제자매 : 환자가 사망하거나 의식이 없는 경우로 환자의 친족이 없을 때 발급 가능하며, 발급요청자의 신분증 사본과 환자의 친족이 없음을 증명확인하는 증명서, 환자와의 관계를 증명하는 서류가 필요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