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팁

대한민국 16강 진출 호날두 활약상 및 인터넷 밈 모음

by ❄♚❅❉♛♜♝♞❅ 2022. 12. 3.
반응형

대한민국이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 포르투칼을 2:1로 이겨 16강에 나가게 되었는데, 어제 경기에서 호날두의 활약상이 화제가 되면서 호날두는 한국인, 한국선수라는 밈이 유행하고 있다.

 

 

 

 

1. 대한민국 vs 포르투갈 16강 진출 호날두 활약상 

호날두는 대한민국vs 포르투갈 경기에서 3.7점을 받으면서 최악의 경기력을 보여줬는데 오히려 호날두의 경기력이 대한민국에는 큰 도움이 되었다. 전반전 26분 한국의 코너킥 상황에서 이강인의 크로스가 호날두 등에 맞았다. 그 공을 김영권이 받아서 동점골을 기록했는데 이를 두고 호날두의 어시스트 라고 조롱 하고 있다.

대한민국 vs 포르투갈 호날두 등 어시스트

 

 

 

전반 42분에는 포르투갈 선수의 패스에 헤딩을 날렸지만 골문을 크게 벗어나 한국팀의 수비수인줄 알았다는 반응이다.

대한민국 vs 포르투갈 호날두 헤딩

결국 호날두는 후반 19분에 교체가 되어 나갔다. 심지어 호날두는 교체되어 나가는 순간 조규성과 언쟁이 있었는데 느긋하게 나가는 호날두에서 조규성이 빨리 나가라고 했는데 이에 호날두가 Caralho (망할,시X) 라고 포루투갈 욕을 하기도 했다.

결국 가나와 우루과이 0:2로 대한민국이 16강 진출을 하자 네티즌들은 1등공신이 호날두라며 다양한 밈을 만들고 있는 중이다.

 

 

 

2. 1등 공신 한반두 호날두 밈 모음

 

2019년 서울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했던 친선경기에서 호날두가 1분도 뛰지 않아 호날두 노쇼사건으로 많은 국내 팬들이 분노했었다. 이를 두고 날강두라는 별명까지 생겼는데 그 노쇼빚을 갚았다는 밈을 시작으로 한반두라는 별명을 얻기도 하고,

호날두 주민등록증을 만들기도 하고

한국대표팀 사진에 합성을 하기도 했다.

 

 

또, 일본의 축구 사이트에서 한국 선수들의 평점을 매긴 평가사진에 호날두 사진을 합성해서 8.3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주었다.

안녕, 한국 팬들 이걸로 된거지?

대표팀 유니폼을 입은 호날두..

해외에서도 이런 드라마는 처음이다, 포루투갈과 우루과이가 쉽게 진출할 것이다 하지만 한국이 진출했다는 밈...

대한민국 16강 진출 해외밈

 

 

 

중요한건 꺽이지 않는 마음, 중꺽마가 등장해서 데프트와 롤팬들을 뭉클하게 하기도 했다.

호날두에 대한 댓글 반응도 장난아닌데, 한반두, 은혜갚은 까치두, 아리갓두, 든든한 수비수 등 호날두를 칭찬(?)하는 반응들이 많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