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롤 스토브리그] T1 티원 칸나 이적 분쟁! 칸나 선수는 이대로 농심으로 가는 것인가?

by ❄♚❅❉♛♜♝♞❅ 2021. 11. 23.
반응형

올해 스토브리그는 굉장히 핫한데 그 중심에는 티원 칸나 선수 사건이 있다. 현재 칸나 선수의 이적 문제로 티원과 농심,담원까지 언급되면서 막장 드라마로 가고 있다. 칸나 선수와 티원,농심의 입장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다.

 

 

 

 

[티원 칸나 선수 이적 문제]

1. 티원 칸나선수 입장

1) 칸나 선수가 2020년 재계약을 할때 티원 COO 존킴(김원철)님과 구두합의를 했다. 그 내용은 2022년 연봉협상이 2021년 11월말까지 합의가 안되면 티원과의 계약을 종료하고 칸나선수를 FA해주겠다는 것이다. 당시 칸나 선수는 존킴님과 구두로 관련내용을 논의했기 때문에 합의서나 계약서 형식은 없으며, 칸나선수는 누나와 이와 관련된 내용을 인스타그램으로 대화했다. 그래서 현재 칸나선수 누나가 인스타그램에 당시의 대화내용을 업로드했다.

(당시에 칸나선수가 존킴님과 협의를 했지만 증거를 남기지 못한 것이 이 사건의 핵심이라고 생각됨)

칸나 선수 누나 인스타그램

 

 

 

 

 

2) 하지만 구두계약을 했던 존킴님이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나게 되면서 칸나선수와의 계약내용을 아는 사람이 없게 되었다.

3) 스토브리그 시즌이 불안한 칸나선수는 롤드컵 4강 경기전에 자신의 계약내용을 확인했고, 구단 입장에서는 칸나가 FA가 되고 싶어한다고 오해를 했다. 

4) 티원은 칸나선수에게 농심으로 이적을 하라고 강요를 했고, 칸나 선수는 이적 강요가 마음에 들지않아서(농심에서 제시한 연봉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에이전시와 함께 다른 팀을 찾던 중 담원과 컨택하게 되었다.

5) 담원에서 만족할 만한 연봉을 제시받은 칸나선수는 담원으로 이적하고 싶다고 했지만 티원에서는 거절하였다. (아마 칸나선수 이적료가 담원보다 농심이 훨씬 많았기 때문에 거절한 것으로 보임)

 

 

 

 

 

 

2. 티원 입장

1) 고 존킴님과 칸나선수의 당시 협의 내용을 확인하기가 어렵다. (증거가 없다.)

2) 칸나 선수가 FA가 되고 싶어하는 것 같아서 다른 팀과 컨택하여 칸나선수 이적을 추진했다.

3) 칸나 선수는 에이전시에게 이적 협상 권한을 줬지만, 선수에 대한 이적 최종 결정은 구단 티원에 있다.

4) 칸나 선수가 원하는 대로 이적을 추진했고 농심과 협의가 잘되었다.

5) 칸나 선수가 농심으로 이적을 하지 않을 시, 티원에 잔류할 가능성에 대해서는 현재 답변이 불가능하다.

 

 

 

 

 

3. 농심입장

1) 티원이랑 잘 합의해서 칸나선수가 농심에 오는 걸로 알고 있었는데 갑자기 칸나선수 이적문제가 이슈가 되었다.

2) 담원보다 우리가 더 연봉을 낮게 제시했다고 하는데 우리도 큰 돈을 제시했는데 억울하니 인스타그램에 입장문을 올리자.

(아마 담원과 농심이 제시한 전체금액은 비슷할수도 있지만 농심의 이적료 비중이 훨씬 높았을 것으로 예상이 됨.

* 예 : 담원 : 칸나선수 연봉 3억 제시 / 이적료 1억 제시 // 농심 :  칸나선수 연봉 1억 제시 / 이적료 3억 제시)

농심 인스타그램

 

 

 

 

[티원 칸나 선수 이적 문제 요약]

1. 칸나 선수는 본인의 연봉을 높이기 위해(선수로서 당연한 권리임) 존킴님과 관련 내용을 협의했으나 증거를 남기지 못했음. 이 때문에 일이 커짐.

2. 티원입장에서는 이적료 많이 주는 팀으로 선수를 보내고 싶어함. (구단 입장에서도 당연한 부분임)

3. 결국 칸나가 농심으로 가야되는 언해피한 상황이 발생할 것 같음.

반응형

댓글